내맘대로 살기🎉

[영어원서] "Come On Shore and We Will Kill and Eat You All" by Christina Thompson 본문

영어 원서 읽기

[영어원서] "Come On Shore and We Will Kill and Eat You All" by Christina Thompson

해림😶 2024. 4. 14. 20:59

뉴질랜드 여행 전 뉴질랜드 관련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구글에서 찾는데, 제목이 눈에 띄어서 주문했다 ㅎㅎ

교보문고보다 쿠팡이 저렴해서 쿠팡으로 주문했고,
이 책의 장르는 역사와 전기이다.
뉴질랜드가 어떤 식으로 유럽인들에게 식민지화?되었는지 알려주고, 이 책의 작가 크리스티나가 어떻게 마오리인 남편을 만나게 되었는지부터 시작하여 어떤 방식으로 살아오고 있는지 보여준다.

영어 실력이 부족하여,, 설명하는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었으나, 읽으면서 굉장히 흥미로웠다!!

어떤 사유에서 만드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마오리족의 머리를 특유의 방식으로 박제?하여 보존한다는 것이다.
미국 프랑스 영국 등 여러 나라에 흩어져있다는데,, 이게 가족의 머리는 보존 했던 것 같고, 다른 부족 시체의 머리를 박제하여, 유럽인들과 거래했다고 한다. 보통 총과 거래했다고 했던가,,,

확실히 소설보다, 그냥 전기보다, 역사가 섞이니까 더 어렵게 느껴진다. 역사는 엄격하게 기억되어야 되므로,, 이해의 오류가 있으면 안된다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을 읽었다고 뉴질랜드의 역사에 대해 알았다고는 생각안하고, 큰 부분을 봤다고 생각한다.

언젠가,, 한글 책을 읽는 것처럼 영어 책을 읽으면서도 술술 이해가 되는 날이 오겠지?

독후감을 쓰다보면, 막힘없이 쓰기는 하는데,, 어휘가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