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살기🎉

[영어 원서] "Holes" by Louis Sachar 본문

영어 원서 읽기

[영어 원서] "Holes" by Louis Sachar

해림😶 2024. 1. 9. 22:45
책 표지

먼저 나는,, 책을 정말 안 읽는 사람이고 좋아하지 않았다.
영어에 관심이 생기면서 문법과 어휘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2주 전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다.

대망의 첫 번째 책이 holes !!
구매 전 누구에게 추천받거나, 검색해서 알아보지 않았다
그냥 교보문고에서 Lexile 점수로 조회해서, 최상단에 있는 것으로 구매했다.
구매 후 읽다 보니 온라인 여기저기서 추천하는 글을 볼 수 있었고,, 잘 골랐구나~ 하며 만족하면서 읽었다 😁

Lexile 지수란,, 영어 어휘력 테스트 같은 건데..?
아래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검사할 수 있다.
https://my.vocabularysize.com/select/test

Test Your Vocabulary Online With VocabularySize.com – Select a test...

What is your native language? Some tests are available for specific languages. Select your native language to help us find the best test for you. Native language: Select... Bahasa Indonesia Bahasa Melayu Bahasa Sunda / ᮘᮞ ᮞᮥᮔ᮪ᮓ basa Jawa če

my.vocabularysize.com


검사 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English"로 선택하세요~


나는 6000이 나왔는데, 여기서 10을 나누면 그게 Lexile 점수이다.

갑자기 렉사일로 빠졌는데, holes의 렉사일 점수는 660이다.


책 읽고 독후감을 쓰기로 마음 먹었고,, 실행에 옮겼다.



꾸준히 하자!

반응형
Comments